인천시교육청 ‘학생·학부모 진로특강’ 안내 포스터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다음 달 2~17일까지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해 ‘학생·학부모 진로 특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관내 초·중·고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1·2차 강의 중 한 차례만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특히 중학생을 위한 ‘과목별 탐구 특강’을 새롭게 마련해 스마트 영어공부법, 생명과학, 지구과학, 물리학, 화학, 사회 등 교과 학습법과 학문적 특징을 다룬다.
또 중·고교생 대상 ‘나는 인공지능과 공부한다’ 특강도 진행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 보고, 직업 보고’, ‘인천의 섬과 개항장’ 특강과 함께 초등 학부모 대상 ‘AI시대 디지털 윤리와 디지털 역량’ 강의도 운영해 자녀 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인천중앙도서관, ‘북스타트 가족 책놀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은 오는 26일까지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북스타트 가족 책놀이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책 속으로 들어간 우리 가족’은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으로 4~5세 및 6~7세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놀이를 즐기는 참여형 독서 문화 프로그램이다.
연령별 발달 특성에 맞춘 책놀이 활동을 통해 유아의 창의력 향상과 가족 간 정서적 유대 강화를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연령별로 각 1회씩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중앙도서관 누리집 또는 독서문학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