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6% 줄어든 430억원 기록
경쟁 심화로 국내 에스테틱 사업 성장 둔화
휴온스그룹의 휴메딕스는 올해 2분기 개별 기준 매출 430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 영업이익은 17%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4% 줄어든 79억원을 나타냈다.
휴메딕스는 해외 필러 및 화장품 수출은 지난 1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을 기반으로 하는 국내 에스테틱은 국내 기업 간 경쟁 심화로 인해 성장이 둔화됐다고 밝혔다.
또한 관절염 치료제를 비롯한 일부 전문의약품 판매량이 감소하며 2분기 매출이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국내 에스테틱 매출 감소와 위탁생산(CMO) 수주 감소 등의 영향으로 공장 가동률과 수익성이 감소됐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수익성 감소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화 환산손실이 반영되며 줄었다.
휴메딕스는 올 하반기 필러·화장품 해외 수출국 다변화와 ‘엘라비에 리투오’ 신규 거래처 확대, 신제품 ‘올리핏주’ 등의 에스테틱 제품의 라인업 강화, 전문의약품 품목 다변화를 통한 CMO 추가 수주 등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휴메딕스 강민종 대표는 “국내외 에스테틱 시장에서 휴메딕스의 영향력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고 있다”며 “우수 인재 영업을 통한 영업 마케팅 강화, 외부 파이프라인 도입을 통한 신사업 확대, 에스테틱 업체와의 제품 사업화 협업을 통한 신제품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등 지속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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