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 ‘시티투어+아트투어’ 연합상품 운영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11 08:40  수정 2025.08.11 08:40

인천시티투어 연합상품 안내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오는 15일부터 민간 관광자원과 협력한 인천시티투어 연합상품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합상품은 인천시티투어 ‘바다노선’과 파라다이스시티의 ‘아트 도슨트 투어’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관광객은 을왕리 해수욕장, 무의도 등 인천의 주요 해양관광지를 둘러보고 이후 국내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파라다이스시티 내 예술 전시 공간에서 전문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총 2만 2000원(시티투어 7000원+아트투어 1만 5000원)으로 각 상품을 개별 구매할 때보다 약 35% 저렴하게 제공된다.


예약은 인천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연합상품은 시티투어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과 연계를 통해 체류형 관광을 이끌어내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인천시농업기술센터, 하반기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인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까지 ‘2025년 하반기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시농업 기초과정은 도시농업에 처음 입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텃밭 설계, 채소·과수 재배, 병해충 관리, 토양·비료 활용, 친환경 농업 등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후에는 심화과정인 전문가 양성과정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과정은 다음 달 9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며, 오는 18일부터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희중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천의 도시농업을 활성화해 도심 속 농업의 사회적 기능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