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공원사업소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인천시청 앞 애뜰광장에서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9~21일까지 열리는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무궁화 전시회’는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 계양공원사업소가 직접 재배한 무궁화 분화 작품 42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15일 광복절에는 경축식이 열리는 아트센터 인천 야외광장에서 무궁화 묘목 나눠주기 등 무궁화를 주제로 한 시민참여 부대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하철종 시 계양공원사업소장은 “이번 전시가 시민들에게 무궁화의 섬세함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 하반기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농업기술센터는 다음 달 1~29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하반기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도시농업체험포에 식재된 작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보는 활동과, 미니 색모래 테라리움 만들기 원예 실습으로 구성된다.
시민들은 원예식물을 활용해 건전한 여가를 보내는 동시에 도시농업의 가치와 매력을 직접 체감하며, 도시농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접수는 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인천 시민 및 기관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은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기관 및 단체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