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기술보증기금과 감사 업무협약…디지털 감사 역량 강화 추진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7.31 14:11  수정 2025.07.31 14:11

한전KDN은 30일 부산에 소재한 기술보증기금 본사에서 '디지털 기반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전KDN

한전KDN은 30일 부산에 소재한 기술보증기금 본사에서 '디지털 기반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기관 감사실은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감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공기관으로써의 전문성과 인력을 효과적으로 활용으로 디지털 기반 내부통제와 위험 중심의 감사체계를 고도화한 미래지향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협약은 ▲데이터 분석 기반 감사기법 공유 ▲ESG 감사 대상 항목 및 체크리스트 공유 ▲내부통제·준법 감사 고도화 ▲감사 인력 교류와 전문성 강화 등의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은 AI의 발전과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감사 트렌드 변화를 선도하는 디지털 기반 예방 감사체계 구축을 공고히 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감사역량 제고를 모색하고 청렴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 감사실은 연초부터 감사인의 생성형 AI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전문가 초빙 특강과 감사인 워크숍을 진행했다. 실질적 업무 이행과 접목한 AI 기반 감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사내 학습조직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