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드론산업 선도도시 도약…경기북부 협력 본격 시동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5.07.24 10:15  수정 2025.07.24 10:15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3일(수)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서 열린 ‘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실무협의체’ 출범 회의에 참석, 드론산업 비전공유와 육성방안을 제시하는 등 경기북부 드론산업 선도도시를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

ⓒ고양시 제공

이번 실무협의체는 경기북부 대개발 전략산업인 첨단 방위 드론 산업의 발전과 지역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양시를 비롯해 경기도, 남양주, 양주, 의정부, 포천 등 지자체와 드론작전사, 제5군단, 한국항공대학교, 경기교통공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실무협의체 운영 목표와 방향성 ▲규제특례 및 테스트베드 구축 방안 ▲교육훈련 및 인재양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각 기관은 지역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드론·UAM 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하고,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실무협의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드론 기술혁신 실증연구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 운영과 드론스테이션 구축 등 지역 기반의 산업육성 사례를 공유,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공동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