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국제 수준 감사 역량 강화·윤리 실천 다짐대회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7.02 14:55  수정 2025.07.02 14:56

한국남부발전은 지난달 30일 세계감사인협회가 권고하는 국제적 수준의 감사인 역량체계와 윤리강령을 채택하고 실천하기 위한 '전사 감사인 다짐대회'를 개최했다.ⓒ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지난달 30일 세계감사인협회가 권고하는 국제적 수준의 감사인 역량체계와 윤리강령을 채택하고 실천하기 위한 '전사 감사인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과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등은 공공기관 운영이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효율성과 효과성을 추구하며 자율적으로 경영하되 책무성을 다하고 있는지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자체감사부서를 의무적으로 설치·운영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세계감사인협회(The IIA)는 소속 조직의 개선과 혁신을 위한 필수역량과 윤리적 기준 준수를 권고하고 있다.


이에 남부발전은 The IIA의 역량체계와 윤리강령을 원용해 기관의 상황에 맞게 '상임감사위원 실천 선언'과 '감사인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이날 다짐대회에서 김명수 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매년 감사조직의 독립성을 감사위원회와 이사회에 확인하고, 개별 감사인의 정직성과 전문가적 용기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며 감사부서의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선언하였다.


정굳건 감사실장은 감사인을 대표해 전문가적 용기와 의구심, 윤리문화 장려와 객관성 유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서약했다.


남부발전은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에너지로 미래를 밝히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모든 감사인들은 고품질 자체감사활동을 전개해 기관의 비전과 미션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