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ESG 보고서 발간…혁신·책임 기반 지속가능성 강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6.30 10:29  수정 2025.06.30 10:29

NHN이 지난해 ESG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NHN

NHN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NHN은 ESG 비전인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Weaving New Sustainability)'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일터 ▲책임감 있는 경영 ▲함께하는 공동체 등 3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ESG 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중대성 평가를 통해 각 전략과 연계된 10대 중대 토픽을 도출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그룹 전반에 ESG 비전과 실행 체계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10중대 토픽 가운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인적자원 관리 ▲인권경영 ▲기후변화 대응 등 4대 핵심 토픽을 선정하고,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의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인 IFRS S1·S2에 따라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작성했다.


먼저 NHN은 지속가능한 일터의 기본이 되는 인권경영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사 차원에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인권 리스크를 식별해 완화 조치를 시행했다.


인권경영과 밀접하게 연관된 부서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제 안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새롭게 취득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 아래 '책임감 있는 경영 실천'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NHN은 온실가스 배출량 Scope 3 산정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탄소배출권 상쇄 프로그램을 통한 누적 탄소상쇄량은 2300톤을 기록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NHN은 2024년 녹색경영 우수기업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4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되는 등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과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NHN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이행 중이며, 주주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도 확대하고 있다.


'함께하는 공동체' 강화에 기여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보고서에 담겼다.


NHN은 지역 거점 데이터센터와 R&D(연구개발)센터, NHN 아카데미 캠퍼스를 기반으로 NHN의 지역 IT(정보기술)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또한, 공급망 지속성 관리 정책을 수립하고 협력사 ESG 평가를 위한 실행체계를 마련하는 등 공급망 관리 고도화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올해 보고서에는 NHN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포함해 새롭게 공개한 CI(기업 이미지)와 전용 서체를 통해 향후 10년간 지속가능성 성장 의지를 담았다.


이준호 NHN 이사회 의장은 "불확실성과 구조적 침체의 시대에 유연한 대응 역량으로 성장 경로를 모색하는 동시에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혁신의 결과물인 기술과 성장의 혜택을 더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있게 하고, 우리의 기술이 가진 선한 영향력과 이로움을 확산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