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제철 초당 옥수수의 모든 것 소개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6.15 08:00  수정 2025.06.15 08:01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제철을 맞이한 초당 옥수수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초당 옥수수는 과일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의 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곡물로, 매년 6월이 되면 모든 식품업계는 초당 옥수수를 활용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어플리케이션(앱·APP)을 통해 초당 옥수수 기획전을 시작으로 초당 옥수수에 얽힌 많은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먼저 초당 옥수수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6일 오후 8시부터 신세계백화점 앱에선 초당 옥수수와 찰 옥수수의 특가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쿠폰을 다운 받은 고객은 신세계 제휴카드 5종(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으로 초당 옥수수(3입)와 찰 옥수수(3입)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강남점 쌀 방앗간에서는 바로 쪄 맛있는 초당 옥수수도 만나볼 수 있다.


또 각 점포서는 초당 옥수수를 활용한 디저트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노티드의 초당 옥수수 크림 도넛(1개), 스윗티클스의 초당 옥수수 마카롱(1개), 브라우터의 옥수수 크림치즈 프레첼 베이글(1개) 등이 있다.


동시에 강남점, 광주신세계, 신세계 사우스시티에서는 ‘고모리 옥수수빵’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찰옥수수 빵을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신세계백화점 앱의 ‘계절과 식탁’ 메뉴에서는 초당 옥수수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초당 옥수수의 역사부터 국내 유입된 이야기, 국내 최대의 산지인 경상남도 의령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오기까지의 여정, 당도가 높아 생기는 오해, 각 부위별 특징과 보관법, 손질법 등 초당 옥수수를 흠뻑 즐길 수 있는 내용을 준비했다.


특히 멕시코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미쉐린 원스타 진우범 셰프의 초당 옥수수를 곁들인 ‘에스키떼 샐러드’와 요리 연구가 ‘요나’의 초당 옥수수를 주 재료로 사용한 솥밥과 튀김 레시피도 제안해 초당 옥수수 활용법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어, 참외, 복분자, 애호박, 다슬기 등 6월이 제철인 식재료 소개와 함께 이를 활용한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제철을 맞이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초당 옥수수를 특가로 기획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준비했다”며 “다가올 무더위를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