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타운 잠실이 프리미엄 다이닝 브랜드를 연이어 유치하며 서울의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2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잠실 에비뉴엘의 경우 재작년부터 프리미엄 다이닝을 꾸준히 확대해왔으며, 지난해 F&B부문에서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대표 사례로는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정통 한식 다이닝 ‘해남천일관’, 고급 중식 콘셉트의 ‘JS가든 시그니처’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다이닝 전략을 월드몰과 잠실점 본관으로 확장하며 서울의 미식 지형을 새롭게 그려 나갈 계획이다.
잠실점 본관은 지난 21일 11층에 ‘부티크 호시카이’ 첫 번째 매장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부티크 호시카이는 롯데백화점과 제주 최초의 파인 다이닝 오마카세 브랜드인 ‘스시 호시카이’가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로, 한식과 일식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정통 다이닝을 선보인다. 제주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고급 정찬이 주를 이루며, ‘호시카이 특선 장어덮밥’, ‘제주 전복 내장 보양죽 정찬’ 등이 대표 메뉴다.
'핸드롤 바'를 운영해 '테마키', '호소마끼' 등의 메뉴를 주문 즉시 제조해 제공하며, 제주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세련된 미식 공간을 완성했다.
오는 6월9일에는 잠실 롯데월드 몰6층에 유통업계 최초로 ‘콘피에르 셀렉션’이 문을 연다.
콘피에르 셀렉션은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사계절의 테마로 풀어내는 코리안 프렌치 파인다이닝 ‘콘피에르’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다. 콘피에르는 2024년 미국의 영향력 있는 트렌드 매거진 쿨헌팅으로부터 파인다이닝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며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콘피에르 셀렉션은 기존 콘피에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시그니처 메뉴들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짧은 코스와 단품 요리를 구성해 파인다이닝의 매력을 한층 더 가볍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백화점 최초 입점 다이닝 브랜드도 확대하여 연달아 선보인다.
6월1일에는 롯데월드몰 5층에 일본 나가사키 지역의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분지로’를 새로이 오픈한다. 분지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 유통업계 최초 1호점을 오픈했으며, 이후 타임빌라스 수원을 거쳐 잠실 롯데월드몰에 세 번째 매장을 선보인다.
이번 매장에서는 ‘돈카츠카레’ 등 단독 메뉴를 판매하며, ‘바 테이블’ 인테리어를 새롭게 도입해 보다 몰입감 있는 식사 공간을 구현했다.
아울러 내달 13일 롯데월드몰 5층에 부산유명해물장전문점 '미포집'을 오픈한다. 미포집은 전체 고객 중 60%이상이 부산 외 지역 및 해외 관광객일 만큼 ‘줄 서서 먹는 부산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해 12월 롯데백화점 본점에 유통업계 1호 매장을 선보인데 이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잠실 롯데월드몰에 유통사 두 번째 매장을 공개한다.
이 밖에도 롯데월드몰은 지난 4월 유통업계 최초로 평양냉면 전문점 ‘서령’을 오픈하며 미식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서령은 2025년 미슐랭 빕 구르망에 이름을 올린 평양냉면 맛집으로, 밀가루와 전분을 배제한 100% 메밀 순면의 평양냉면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픈 이후 일 평균 500여명이 찾는 등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오픈 전부터 긴 대기 줄이 이어질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고객들의 미식 취향이 정교해지며 프리미엄 다이닝을 일상 속에서 즐기려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롯데타운 잠실은 차별화된 고급 다이닝 브랜드를 연이어 유치하고 있는 만큼 서울을 대표하는 미식 랜드마크로서 앞으로도 미식 트렌드에 맞춘 감각적인 F&B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발굴·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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