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클룩,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외국인 관광객 교통 편의 제고


입력 2023.06.08 15:37 수정 2023.06.08 15:3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지난달 31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이사, 김태극 티머니 대표이사, 이종국 SR대표이사, 이광재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고준영 한국철도공사 사장직무대행,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클룩 지난달 31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이사, 김태극 티머니 대표이사, 이종국 SR대표이사, 이광재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고준영 한국철도공사 사장직무대행,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클룩

클룩은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편리한 국내 여행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클룩을 포함한 국내 주요 교통 기관∙기업 8곳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말 ‘외래 관광객들의 국내 교통수단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참여 기업 중 글로벌OTA로는 클룩이 유일하다.


클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와 손잡고 고속버스 예약·결제 메뉴를 구축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손쉽게 국내 고속버스 승차권을 구입할 수있도록 지원한다. 고속버스는 국내 관광을 위한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클룩과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국내 이동 서비스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클룩은 외래 관광객과 국내 교통 서비스를 이어주는 창구 역할에 나섰다. 자사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의 고속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편리한 고속버스 예약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클룩의 전 세계 월 방문자 수는 4천만 명 이상이며, 15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및 40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지원해 전 세계 어디서나 여행 상품을 편리하게 예약·결제할 수 있다.


실제 클룩을 이용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또한 많아지고 있다. 올 1분기 클룩의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매출은 2019년 동기 대비 63% 가량 증가해 코로나19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클룩에서 고속버스 예매가 가능해지면 외국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클룩은 뛰어난 트래블테크 역량과 폭넓은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방한 여행 편의성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