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 사전청약은 나눔형으로 남양주왕숙 932가구, 안양매곡 204가구, 고덕강일 3단지(토지임대부형) 590가구와 일반형으로 동작구수방사 255가구가 공급된다. ⓒ국토교통부
정부의 공공분양주택 뉴:홈 사전청약이 이달 남양주왕숙과 동작구수방사 등에서 총 1981가구 규모로 진행된다.
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 사전청약은 나눔형으로 남양주왕숙 932가구, 안양매곡 204가구, 고덕강일 3단지(토지임대부형) 590가구와 일반형으로 동작구수방사 255가구가 공급된다.
우선 이번에 공급되는 남양주 왕숙 A19블록은 왕숙지구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GTX-B노선과 9호선 연장(강동~하남~남양주, 예정) 등이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상업시설을 비롯해 초·중·고등학교와 휴식을 위한 공원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이 예상된다.
안양매곡의 S1 블록은 안양종합운동장과 안양시청, 평촌학원가 등이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1호선·4호선 생활권인 안양매곡은 향후 월곶-판교선 안양운동장역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국도 1호선 등도 이용하기 수월하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고덕강일 3단지는 1305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북쪽으로는 한강, 남쪽에는 망월천이 흐르고 고덕수변생태공원, 미사한강공원 등을 비롯해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단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도로망은 물론 지하철 5호선 강일·상일동역 등 이용이 수월하다. 앞으로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실행되면 교통 이용 편이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동작구수방사 지구는 한강변에 위치하며 1호선·9호선 노량진역과 9호선 노들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한강대교를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입지로 장점이 크다.
한강 조망은 물론 사육신역사공원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여의도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한편, 청약 접수는 이달 19일 동작구수방사를 시작으로 29일 남양주왕숙, 안양매곡, 고덕강일3단지 일반공급접수 마감으로 종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7월5일 동작구수방사, 7월12일 고덕강일 3단지, 7월13일 남양주왕숙, 안양매곡 순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