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역사박물관, 개관 19주년 기념행사 개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5.31 09:29  수정 2023.05.31 09:29

특별 강좌, 역사 체험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하남역사박물관은 오는 6월 4일, 박물관 개관 19주년을 맞이하여 관람객과 시민이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한다.ⓒ하남시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 하남역사박물관은 오는 6월 4일, 박물관 개관 19주년을 맞이하여 관람객과 시민이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비, 상설전시실, 교육실, 세미나실 등 박물관 전체 공간을 활용하여 특별 강좌, 역사 체험 교육,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별 강좌는 학예사와 전시실을 다니며 우리의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과 관련 분야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학예사와의 대화’, 이집트 고고학 분야 전문가 곽민수(한국 이집트학 연구소 소장) 초청 강연 ‘이집트를 만나다’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 체험 교육은 초등학생과 가족 대상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요고 한번 볼래?’는 지역 문화유산 이성산성을 주제로 출토품 요고(腰鼓)를 만드는 체험이다. 그리고 전통 공예품 만들기, 전시 관람 후 제공되는 스크래치 페이퍼 등을 활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에서는 사전 박물관 SNS(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개관기념행사 콘텐츠에 축하 댓글 또는 관람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여 당첨자 선정 후 교육 키트 등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행사 당일 미션 수행 후 결과물을 보여주면 뽑기판을 통해 나온 상품을 증정하는 ‘미션! 하역박!’을 진행한다. 또한, 상설전시실에 각 시대에 맞게 분장한 인물을 배치한 ‘어쩌다 마주친 옛 하남人’도 준비되어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