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WBC 대체 발탁’ 최지훈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입력 2023.02.06 13:56 수정 2023.02.06 13:56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최지만 대신 태극마크 달고 WBC 출전

메이저리거 최지만(피츠버그)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합류가 불발되면서 대체 발탁된 최지훈(SSG)이 태극마크를 달게 된 소감을 밝혔다. 메이저리거 최지만(피츠버그)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합류가 불발되면서 대체 발탁된 최지훈(SSG)이 태극마크를 달게 된 소감을 밝혔다.


KBO는 6일 WBC 대한민국 대표팀에 외야수 최지훈이 합류한다고 밝혔다.


전날 WBC 조직위원회인 WBCI(World Baseball Classic Inc)는 KBO에 최지만이 WBC에 출전할 수 없다고 전달해 왔다.


피츠버그는 WBCI에 최지만의 수술 이력을 사유로 WBC 참가 반대 의사(medical objection)를 표명했다. 이에 따라 WBCI는 부상 검토위원회를 개최해 최지만의 WBC 출전 허용 여부를 심의했고 이 같이 결정했다.


WBC 대한민국 대표팀 조범현 기술위원장과 기술위원회, 이강철 대표팀 감독은 WBCI의 최종 판단에 따라 최지훈을 대표팀으로 선발했다.


최지훈은 대표팀 발탁 직후 구단을 통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영광스러운 자리에 선발해주신 만큼 뽑아주셨으니 책임감을 있게 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지난해 50인 관심 명단에 뽑혔을 때부터 최정 선배님이 ‘너는 갈 수 있다. 같이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같이 가서 좋은 경험도 하고, 그러다 보면 야구도 많이 늘 거다’라고 계속 말씀해주셨다”며 “그 말이 현실로 되리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늦게나마 같이 갈 수 있게 돼 기쁘다. 주전으로 나가지는 못하겠지만 맡은 역할 최선을 다해 대표팀이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나서게 된 만큼 각오도 남달랐다.


그는 “비시즌 동안 몸을 잘 만들었다. 내일부터라도 조금씩 페이스를 올려서 경기 일정에 맞게 준비할 것”이라며 “국가대표는 매우 무거운 자리다. 책임감도 따른다. 나라에서 야구를 제일 잘하는 선수가 경쟁하는 자리인 만큼 정말 최선을 다해 이길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