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어뉴, 2022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에 선정


입력 2022.12.06 14:00 수정 2022.12.06 14:00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

대전, 세종, 공주를 주축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에어뉴는 세종테크노파크 주관 하에 진행하고 있는 2022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원사업인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에 선정됐다.


에어뉴는 민관협력 공공배달플랫폼 휘파람, 택배 서비스 유에프오익스 사업을 진행하며 정부와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뤄나가고 있다.


또한 2017년 대전시에서 방문 택배집하 서비스 '유에프오익스(UFOEX)'를 선보이며 물류 시장에 진입했다. 이후 유에프오익스를 활용해 △대전 △세종 △광주 △부천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장해 나갔으며, 지난 2021년에는 민관협력 공공 배달앱 '휘파람'을 선보인 바 있다. 세종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하는 지원사업 내용은 기업전담배송 브랜드 UFO를 활용해 도심형 전담물류 ‘UFO 전담배송 서비스’ 사업이다.


'UFO 전담배송 서비스'란 주문한 상품을 출근 전과 퇴근 전에 받아볼 수 있는 빠르고 안전한 생활밀착형 배송 서비스다. 물류센터에서 배송할 상품을 허브(HUB)터미널을 거치지 않고 바로 지역의 로컬센터로 배송하기 때문에 하루 2번 배송 가능하다. 허브(HUB)터미널이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택배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는 택배기사에게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최적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카카오톡 배송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배송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7월 중앙일보M&P와 패션업체 ‘A’사와 당일배송 테스트를 무사히 성공적으로 마쳐 당일배송의 사업성을 확인했다. 오후 2시에 1,500여 개 상품이 물류센터에서 서울 25개 지역의 중앙일보 배송센터로 입고 후 고객에게 오후 9시까지 98%의 배송완료율을 달성했다. 택배 물동량의 60%이상이 수도권에 집중돼 있어 향후 수도권 전담배송 시장의 잠재력이 큰 상황이다.


현재 세종테크노파크의 도움 하에 UFO 전담배송 상용화 단계를 지난 상태이다. 본격적인 상용화 서비스 제공은 2023년도에 서울 전역에 실시할 계획이다. 2023년도 월 20만 건을 시작으로 최대 월 100만 건을 목표로 준비에 만반을 기하고 있다. 이미 대형 고객사와의 서비스 진행 협력이 완료가 된 상태이다. 고객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의 호응이 괜찮다. 인천에 있는 3PL(3자물류) 창고와 전담배송 서비스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방안도 준비가 완료된 상태이다.


에어뉴 한정호 대표는 “이번 세종테크노파크와 정부지원 사업을 계기로 향후 회사가 물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서비스는 서울지역을 시작으로 수도권으로, 유에포익스는 지역에서부터 전국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