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티몬, 모바일 선물하기 '기프티'로 리뉴얼…10조 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22.08.12 11:38 수정 2022.08.12 10:49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티몬 ⓒ티몬

티몬은 새로운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브랜드인 ‘기프티’를 공식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리뉴얼은 올해 10조원대로 예상되는 모바일 선물 시장에서 티몬 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단행됐다.


이번 리뉴얼로 상대방의 티몬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카카오톡으로 누구에게나 쉽게 선물이 가능해져 곧 다가올 추석 시즌 비대면 선물하기 수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티몬은 선물하기 서비스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일상 선물의 비중을 높이도록 기프티로 선물 가능한 상품의 구색을 강화하는 한편 한번에 여러 명에게 선물 보내기, 받고 싶은 선물 조르기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세부 서비스 역시 늘려갈 예정이다.


티몬 모바일 선물하기는 2020년 대비 2021년 97%, 올해 상반기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06%의 거래액 증가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판매단가 5만원이 넘는 상품 비중이 50% 이상으로 비교적 고가의 상품이 특가로 나올 경우 선물하는 행태가 나타났는데, 이는 티몬의 모바일 선물하기가 보편적인 e쿠폰 상품보다 기존 상품 판매 영역과 시너지를 내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신규 선물하기 브랜드인 기프티는 고객의 서비스 활용 편의를 높이고자 선물 전달 경로의 유연성과 유저간 상호작용,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대방이 티몬에 가입되어 있지 않더라도 선물 전달이 가능하고 문자메시지는 물론 카카오톡으로도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유저 간에는 티몬 캐릭터가 포함된 감동카드로 세심한 마음을 선물과 함께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티몬은 고객의 기프티 사용을 돕기 위해 시의성에 맞춘 선물 추천 매장을 열고 오픈 기념 쿠폰도 발행한다. 추석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기프티로 보낼 수 있는 선물 상품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