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FF 대상작 '성적표의 김민영', 9월 8일 개봉…티저 포스터 공개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입력 2022.08.08 09:48  수정 2022.08.08 09:50

전주국제영화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대상 수

'성적표의 김민영'이 9얼 8일 개봉한다.


(주)엣나인필름은 8일 '성적표의 김민영'의 개봉 일정과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성적표의 김민영'은 은 졸업하고 스무살이 되어도 그 시절의 우정이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정희’, ‘민영’ 두 친구의 이야기를 그린 스무살의 버디무비다. '성적표의 김민영' 속 스무살의 친구 정희, 민영 역은 김주아, 윤아정이 맡았다.


이 작품은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대상,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한국경쟁(발견) 대상, 제3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특별언급, 관객특별상,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대상, 제23회 정동진독립영화제 관객상인 땡그랑동전상, 제4회 고창농촌영화제 한국장편경쟁 관객상 등 출품하는 영화제마다 대상, 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동 연출한 이재은 감독은 "민영이랑 함께하고 싶은 정희의 마음, 그 감정은 항상 중심에 있었다. 내가 너무 잘 아는 감정이었고, 인간관계는 항상 관심을 두고 있는 주제이기도 했다"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임지선 감독은 "독립영화, 다양성 영화 등을 알게 되면서, 일상의 순간이나 내 개인적인 얘기도 영화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내 얘기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시작이었다"라고 연출 이유를 전했다.


한편 '성적표의 김민영'은 국내 뿐 아니라 제5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제18회 홍콩아시안국제영화제,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22회 샌디에고아시아영화제, 제36회 마르델플라타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되어 해외영화제까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