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이블리, 브랜드관 리뉴얼 오픈…MZ세대 정조준


입력 2022.08.08 11:15 수정 2022.08.08 08:15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에이블리 ⓒ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에이블리는 브랜드 상품 수요 증가에 따라 앱 내 모든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브랜드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9월 입점 브랜드 증가에 따라 브랜드 전용관을 오픈하고,약 9개월 만에 거래액이 330% 증가하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왔다. 올해도 브랜드 상품의 인기는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유니크한 감성을 즐길 수 있어 2030에게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7월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디자이너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배 가량 대폭 증가했다. 특히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였다. 야외활동이 잦아지면서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춘 스트릿⋅스포츠 브랜드 거래액도 340% 늘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추세다.


에이블리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한층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을 개선해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새로워진 브랜드관은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고 처리하는데 익숙한 MZ세대 특성을 적극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브랜드관 접속 시 원하는 스타일 상품을 바로 만나볼 수 있도록 디자이너, 스트릿, 스포츠, 프리미엄 등 테마별 전문관을 마련해 접근성을 높였다.


상의, 신발, 가방 등 품목별로도 카테고리를 분류해 취향에 따라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프로모션 정보를 별도 섹션으로 노출시켜 필요한 할인 혜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실시간 베스트’, ‘리뷰 순위’, ‘인기 키워드’ 등 다채로운 주제별 상품 추천을 통해 유저들은 양질의 구매 경험을, 브랜드들은 노출 기회 확대로 인지도 증진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는 오는 17일까지 브랜드관 리오프닝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튜디오톰보이 ▲빈폴ACC ▲시티브리즈 ▲레터프롬문 ▲돈키 등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스노우피크 ▲에잇세컨즈 ▲미쏘 ▲다이나핏 ▲나이키 ▲아디다스 등 인기 스트릿⋅스포츠 및 SPA브랜드, ▲자크뮈스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글로벌 브랜드 상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브랜드 상품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며 에이블리 내 브랜드 상품 수요도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워진 브랜드관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