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요기요, 신상 메뉴 소개하자 주문 3배 '껑충'


입력 2022.07.04 17:38 수정 2022.07.04 17:3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요기요 ⓒ요기요

요기요는 고객들에게 신규 메뉴를 소개해주는 ‘아임 뉴(I’m NEW)’에 참여한 브랜드들이 평균 3배 이상의 주문수 상승 효과를 거두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아임 뉴는 지난해 6월 ‘요기요가 세상에 없던 맛을 소개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론칭한 요기요만의 시그니처 코너다. 앱 메인화면 팝업 배너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의 신메뉴 이미지와 상세 메뉴 정보를 고객들이 손쉽게 알 수 있도록 소개하고 효과적인 신메뉴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특히 고객들이 선뜻 주문하기 어려운 신메뉴에 대한 정보를 얻으며 거부감없이 주문해 맛볼 수 있도록 해줘 외식업계 새로운 홍보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론칭 1년 만에 현재까지 40여개 이상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참여해 100개 이상의 신메뉴를 출시했으며, 올해 3월부터는 생활필수앱으로 자리잡은 배달 플랫폼을 통한 신메뉴 홍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메뉴 특별 프로모션을 2배 이상 확대해 운영 중이다.


이달에는 더욱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 행렬을 이어간다. ‘에그드랍’을 시작으로 알볼로피자, 멕시카나, 7번가피자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프로모션에 참여할 계획이다. 오는 10일까지 에그드랍 의 ‘햄 앤 치즈 길거리 토스트’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전 메뉴 4000원 할인 혜택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우재훈 요기요 제휴 마케팅 실장은 “생활앱으로 자리잡은 요기요를 통해 비대면으로 브랜드는 물론 신메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사장님들이 매출을 올리실 수 있는 방안이 없을까하는 고민에서 시작해 아임 뉴 신메뉴 코너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요기요가 더 많은 사장님 그리고 브랜드들과 협업해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주문경험을, 그리고 브랜드와 사장님들에게는 매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