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양진흥공사,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22.06.28 21:19 수정 2022.06.28 21:19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해운항만물류·해운금융 등 국민 아이디어 반영

기존사업 개선·신규 사업발굴 기대

한국해양진흥공사가 6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해양진흥공사의 기존 시행사업 개선과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청취하고, 국민의 실질적 의견이 반영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해운항만물류 ▲해운금융 ▲해운정보 ▲ESG경영 총 4가지이며, 대학생 및 유관업계 종사자 등 공모 분야 관련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해진공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해진공

참여 희망자는 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 내 ‘국민참여 바다’에서 서류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idea@kobc.or.kr) 제출하면 되며, 응모는 6월 28일부터 8월 19일 오후 2시까지 약 2개월간 접수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는 아이디어의 타당성·사업성·창의성·충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지며, 최우수상(해수부 장관상, 상금 300만원) 1팀·우수상 2팀·장려상 5팀 등 총 8개 팀의 아이디어를 공사의 신규사업 검토 대상 과제로 선정할 예정이다.


해양진흥공사 관계자는 “이번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해운항만물류산업과 해운금융분야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