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양생명, 모바일 웹 전면 리뉴얼…고객 편의성 제고


입력 2021.09.27 09:07 수정 2021.09.27 09:07        PR 기자 (pr@dailian.co.kr)

동양생명이 리뉴얼 해 오픈한 모바일 웹 화면 캡처.ⓒ동양생명 동양생명이 리뉴얼 해 오픈한 모바일 웹 화면 캡처.ⓒ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어플리케이션 없이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용 웹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은 모바일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방문 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모바일 웹에서도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고객들이 모바일 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고객이 즐겨 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 배치해 가독성과 명확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콘셉트로 구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게 해 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UI·UX)이 대폭 개선됐다.


또 카테고리를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 범위를 한층 확대했다. 보험계약대출은 물론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개인형퇴직연금 가입 및 해지, 신계약 보완처리 서비스 등 기존에는 앱을 통해서만 제공 받을 수 있었던 서비스를 이제 모바일 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돼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간편 인증 수단도 추가됐다. 지문 및 얼굴 인식, 카카오페이를 통한 인증도 도입해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이 앱 설치를 번거로워하는 고객들의 자동화 창구 이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동양생명 모바일 웹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R 기자 (p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