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쇠사슬 묶인 채 6년간 성매매…구출된 오랑우탄 포니의 근황


입력 2021.09.15 05:33 수정 2021.09.15 04:05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 한 작은 농장에서 6년 간 쇠사슬에 묶인 채 성매매를 강요당했던 암컷 오랑우탄 포니의 사연은 전 세계를 경악하게 했다. 구출된 지 18년이 흐른 지금, 포니의 근황이 전해졌다.


ⓒ더 선 ⓒ더 선

14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포니는 지난 2003년 구조팀과 경찰에 의해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의 한 마을에서 구출됐다.


당시 구조팀의 일원이었던 오랑우탄 전문가 미셸 데질렛츠 "(포니는)더러운 매트리스 위에서 귀걸이를 착용하고 풀메이크업을 한 채 쇠사슬에 묶여있었다"며 "정말 끔찍하고 잔혹했다"고 그 때를 떠올렸다. 포니의 온 몸은 종기로 뒤덮여 있었다고 한다.


구조팀과 경찰이 마을을 덮쳤을 때 주민들은 포니를 절대 내놓으려 하지 않았다고. 마을의 좋은 수입원이었던 포니를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30명이 넘는 경찰이 들이닥치자 그제야 포주는 포니를 놓아주었고, 울음을 터뜨리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셸은 "인간이 동물에게 그런 짓을 할 수 있다는 걸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며 "(포니가) 얼마나 무서웠을지 생각하면 소름이 끼쳤다"고 말했다.


구조된 후 포니는 빠르게 건강을 회복하고 적응 훈련도 받았지만 남자를 두려워해 한동안 포니 서식처에는 남자 사육사의 접근을 막았다.


ⓒ더 선 ⓒ더 선

현재 포니는 재활센터에서 건강하게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보르네오 오랑우탄 생존 재단 통신 담당원인 니코는 "21살이 된 포니는 아직도 본능적인 습성이 부족한 상태"라면서도 "언젠가는 포니가 좀 더 독립적인 보호 섬에서 살아볼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에서 오랑우탄 등 유인원은 1만 파운드(한화 약 1600만 원)에 불법 거래되고 있다고 해당 매체는 보도했다. 또한 약 1,000마리의 오랑우탄들이 매년 죽임을 당한다고도 덧붙였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