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므론헬스케어 임직원,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 펼쳐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입력 2021.06.14 14:16  수정 2021.06.14 14:16

ⓒ사진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제공

글로벌헬스케어 기업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임직원이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므론 그룹은 매년 5월 Founder's Day (창립기념일)에 전 세계 임직원이 다함께 “우리들의 활동으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자(To improve lives and contribute to a better society)”라는 기업이념 실천 활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전환하여 봉사자가 손으로 직접 기부 물품을 만들어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핸즈온(Hands-On) 방식으로 진행됐다. 어르신의 건강과 편의를 위한 '카네이션 효자손, 편백나무 베개, 휴대용 라디오 만들기 DIY키트' 등 기부물품을 직접 제작하여 의미를 더했다.


제작 완성품은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를 통해 관련 사회복지기관에 전달 예정이다. 핸즈온 봉사활동에 동참한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실현시키자 (All for Healthcare)’ 라는 미션에 따라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므론헬스케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고아가 된 신생아들을 위한 '면 마스크' 만들기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위한 '헌혈' 활동을 시행하는 등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5월에는 대국민 혈압측정 캠페인<MMM> 진행을 위해 혈압계 기부를 진행하였다.


오므론헬스케어는 심혈관 건강 증진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혈압측정기 판매량 3억대를 돌파한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