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티건설,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27일 홍보관 개관


입력 2020.10.27 15:37 수정 2020.10.27 15:38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6호선‧경춘선․경의중앙선‧경전철 면목선(계획) 인접한 쿼드러플 역세권

1438가구 아파트 고정수요 및 약 1만5000가구 풍부한 배후수요 주목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투시도.ⓒ시티건설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투시도.ⓒ시티건설

시티건설은 27일 서울 양원지구에서 복합 스트리트몰 상업시설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상업시설은 지난 5월 분양에 나섰던 ‘서울신내역 시티프라디움’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서울 중랑구 양원지구 내 주상복합용지에 위치하며 연면적 4만6000여㎡, 총 292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말 개통한 지하철 6호선 신내역과 경의중앙선 양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로써 왕십리, 청량리, 용산, 홍대입구, 합정, 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또 신내역에서는 청량리역과 신내역을 연결하는 경전철 면목선 사업(2022년 착공 계획)도 추진되고 있다. 이에 따라 쿼드러플역세권을 중심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우선 ‘서울신내역 시티프라디움’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1438가구를 고정 수요로 품고 있다. 인근 주거단지와 양원지구에 들어설 아파트도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양원지구는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신내동 일대 34만5291㎡ 면적에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로, 총 6개 블록에 약 3200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선다. 또 향후 SH본사도 신내동으로 이전할 예정으로 이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 이들을 종합해 보면 주변 배후세대는 약 1만5000여가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대형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서울시와 SH공사는 중랑구 신내동 일대에서 ‘신내컴팩트시티’ 개발을 추진 중이다. 신내컴팩트시티는 서울 북부간선도로 위에 축구장 4배 크기의 대규모 인공대지를 만든 뒤, 이 곳에 990가구 규모의 공공 임대주택과 문화·체육시설, 청년 창업 공간 등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밖에 캠핑장과 반려견 놀이터, 산책로 등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공원도 구축되며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특화 구조도 주목된다. 복합 스트리트형 상가로 보도를 따라 일렬로 이어지는 개방감 높은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집객력을 극대화해 다양한 분야 업종들의 입점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러한 구조적 특성을 살려 주변 자연친화적 환경의 이점을 살린 쇼핑 거리와 다양한 이벤트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 특화상가’를 구축하겠다는 취지다.


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상권에는 대형 체육시설과 복리시설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유동인구 증가와 함께 빠른 상권 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상가 내부에도 수영장, 대규모 피트니스 등 각종 편의시설들이 조성돼 차별화를 더했다.


홍보관은 방문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에 철처히 임하고 있다. 주기적인 코로나19 방역을 진행하고, 외부 대기공간에 코로나방역 출입 통제소를 설치해 방문객들의 체온측정과 손소독을 실시한다. 이어 코로나19 자가문진표 작성, 안면 인식 카메라를 통한 체온측정 등의 절차를 거처야 최종적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