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금융, KT그룹과 빅데이터·AI 공동연수 실시


입력 2020.10.22 09:04 수정 2020.10.22 09:05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우리금융과 KT그룹이 빅데이터, AI 공동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과 KT그룹이 빅데이터, AI 공동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는 오는 11월까지 2회에 걸쳐 KT그룹과 빅데이터·인공지능(AI) 공동연수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직원 총 40명이 참석해 KT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실습하고 실무에 적용할 과제를 도출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T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빅데이터·AI 연수는 지난 8월에 체결한 우리금융과 KT그룹 간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우리금융에서 선발된 직원들은 빅데이터와 AI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KT에 실제 적용된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실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제를 도출함으로써 우리금융의 디지털 역량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은 국내 최고의 정보통신기술(ICT)기업인 KT와의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와 AI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금융과 통신을 융합한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양 사가 빅데이터 분야 뿐만 아니라 서로간의 업무 이해도를 증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금융과 통신을 융합한 디지털 금융 과제를 발굴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