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세계 아카데미, 한식·양식·중식 등 다양한 요리 강좌 선보여


입력 2020.10.21 06:00 수정 2020.10.20 23:32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혼밥족먹킷리스트·식사 대용 베이킹 등 유명 셰프 레시피도 전수

올해 1~9월 오븐·식기류 등 홈 메이드 요리 관련 매출 20.8% 늘어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신세계백화점

늘어나는 홈쿡족이 백화점 문화센터 트렌드도 바꾸고 있다.


최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직접 요리를 하는 ‘홈쿡족’이 많아졌다. 신세계 아카데미는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생활요리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신세계 쿠킹 & 베이킹' 강좌를 선보인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는 강좌는 지난 학기보다 20% 더 늘렸다.


코로나19 여파로 홈쿡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진 추세다. 2030 젊은 세대들까지 홈베이킹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는 ‘베이킹’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이 164만개에 달한다.


이에 신세계 아카데미는 전문 강사가 직접 한식, 양식, 중식 등 레시피와 노하우를 알려주는 아카데미 쿠킹‧베이킹 강좌를 신설했다.


11월4일부터 11월25일까지 강남점에서는 박경신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이사가 ‘가을철 입맛 잡는 요리’ 강좌를 알려준다. 순두부찌개, 코다리 양념구이, 달래 굴 파전 등 대표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11월12일 본점에서는 디벨라 이태리 요리 강사가 진행하는 '고품격 파스타 디벨라’ 강좌가 열린다. 고품격 파스타인 푸타네스카베르미첼리, 열무 오레끼에떼 파스타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수업이다.


르 꼬르동블루 제과 과정 수석 졸업한 조성연 셰프가 진행하는 ‘식사 대용 브레드 베이직’ 강좌도 11월3일 강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생크림 식빵부터 쫄깃하고 달콤한 호텔 식빵까지 베이킹에 대한 레시피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순 우유 쌀 롤케이크, 캐러멜 바나나보틀 케이크 등 아이들과 함께 간식용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강좌를 선보인다.


홈메이드 쿠킹에 대한 인기가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기도 했다. 전기오븐과 인덕션 등 베이킹 관련 전자제품 매출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20.8% 올랐다.


특히 푸드 플레이팅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면서 좋은 음식에 걸맞은 고급 식기류 수요가 늘어 지난 9월 한 달간 60.9% 신장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베이킹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수업을 늘리게 됐다”며 VIP 2030 세대들의 관심이 높은 강좌를 통해 지속적으로 백화점을 찾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