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벨벳, 美 IT 전문매체 ‘5G 최고제품’ 선정


입력 2020.08.14 09:00 수정 2020.08.14 08:34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폴더블·듀얼스크린’ 카테고리 ‘LG V60 씽큐’ 뽑혀

‘VIP 어워드’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 직접 평가 참여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LG전자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LG전자

LG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벨벳’과 ‘LG V60 씽큐(ThinQ)’가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14일 LG전자에 따르면 미국 가전·정보기술(IT) 전문매체 트와이스는 전날 ‘2020 VIP 어워드’를 발표하고, ‘5G 분야’와 ‘폴더블·듀얼스크린 분야’ 최고제품으로 LG 벨벳과 LG V60 씽큐를 각각 선정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는 LG 벨벳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미국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 시점에 나온 결과로 의미가 크다”며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미국에 5G 스마트폰 3종을 출시했는데, 그 중 올해 출시한 2종이 모두 2020 VIP 어워드에 뽑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스마트폰 2종을 포함해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올레드 TV 3종’,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코드제로 A9’, ‘프로액티브 서비스’ 등 총 9개의 제품·서비스가 VIP 어워드에 선정됐다. 가장 많은 제품을 수상한 업체에 주어지는 ‘슈퍼 브이아이피 어워드(Super VIP Award)’도 받았다.


트와이스는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VIP 어워드를 발표하며 가전·IT 분야별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해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철훈 LG전자 북미모바일영업담당 전무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미국 시장에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데 의의가 있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국 5G 시장 공략을 위한 청신호”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