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강정호 복귀철회, 미국 현지서도 관심


입력 2020.06.30 09:14 수정 2020.06.30 09:14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피츠버그 매체, 강정호 은퇴 전망

과거 음주운전 삼진아웃 전력을 안고 국내 프로야구 복귀 의사를 밝힌 강정호가 지난 23일 오후 서울 마초구 상암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과거 음주운전 삼진아웃 전력을 안고 국내 프로야구 복귀 의사를 밝힌 강정호가 지난 23일 오후 서울 마초구 상암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고심 끝에 KBO리그 복귀 의사를 철회한 강정호의 결정에 대해 미국 현지서도 관심을 드러냈다.


피츠버그 지역 일간지인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는 30일(한국시각) “전 피츠버그 파이리츠 선수인 강정호가 한국 복귀를 포기됐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매체는 강정호가 은퇴 수순을 밟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체는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복귀는 어렵다”라며 “33세의 강정호는 은퇴를 바라보고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강정호는 전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KBO리그 복귀를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긴 고민 끝에 조금 전 히어로즈에 연락드려 복귀 신청 철회 의사를 전하였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팬 여러분들에게 용서를 구하고 팬들 앞에 다시 서기엔 제가 매우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덧붙였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