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과기정통부, 교육사이트 ‘제로레이팅’ 한 달 연장


입력 2020.06.02 06:00 수정 2020.06.01 21:28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BS 등 교육사이트 데이터 차감 안돼…트래픽 증가 유의미

이달부터 저소득층 데이터요금 지원 초·중·고 모두 적용

SK텔레콤 모델이 ‘ZEM플랜 스마트’ 요금제 안심등교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다.ⓒ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이 ‘ZEM플랜 스마트’ 요금제 안심등교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다.ⓒSK텔레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는 이동통신3사와 협력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에 대한 데이터요금 무과금(제로레이팅)을 6월말까지 한 달 더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온라인 개학이 이뤄진 4월부터 5월말까지 모든 학생이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사용량을 차감하지 않았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3월 대비 이들 사이트의 모바일 트래픽은 5~11배 가까이 늘어 온라인 개학의 원할한 진행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조치는 이러한 성과를 반영하는 한편 일선 학교에서 당분간 온·오프라인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등교수업으로의 안정적 이행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저소득층 학생은 1년 단위로 EBS 등 교육콘텐츠에 대한 데이터요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달부터 지원대상을 확대해 중·고등학생은 물론 초등학색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