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현대커머셜, ‘고트럭’ 앱에 기가지니 AI 기능 적용


입력 2020.05.14 11:43 수정 2020.05.14 11:43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운전 중 음성명령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KT가 14일 현대커머셜과 공동으로 상용차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앱)인 ‘고트럭’에 기가지니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모델들이 서비스를 홍보하는 모습.ⓒKT KT가 14일 현대커머셜과 공동으로 상용차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앱)인 ‘고트럭’에 기가지니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모델들이 서비스를 홍보하는 모습.ⓒKT

KT는 14일 현대커머셜과 공동으로 상용차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앱)인 ‘고트럭’에 기가지니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트럭은 현대커머셜이 지난 3월 상용차 고객을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앱으로 ▲일 구하기 ▲관리하기 ▲운행하기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고트럭 앱에 AI 기능이 적용되면서 고트럭 이용자는 운전 중 음성명령만으로 현재 위치 확인, 화물차 우대주유소 찾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와 현대커머셜은 고트럭 앱에 다양한 AI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많은 상용차주들에게 사랑받는 고트럭 앱에 기가지니 AI를 적용해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한사람 한사람을 위한 따뜻한 AI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