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연휴 나들이객 잡아라”…게임업계, 대규모 업데이트 러시


입력 2020.04.30 06:00 수정 2020.04.30 05:18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넥슨, 던파 ‘진 각성’ 업데이트…레벨 달성 이벤트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6인 맵 ‘캐슬 파이터’ 공개

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게임업계가 황금연휴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섰다. 봄철 나들이객의 발걸음을 집으로 돌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남아 있는 만큼, 안전하게 집에 머무르며 게임을 즐길 이용자들을 위한 게임들을 소개한다.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넥슨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넥슨

3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전날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에 남거너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진 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던파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이다. 4번째로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남거너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진 각성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데스 크라이시스’, ‘GW-16 발트슈타인’, ‘황야의 폭풍’, ‘오비탈 디재스터’ 등 ‘진 각성’ 캐릭터만의 화려하고 강력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남거너 플레이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미션 달성 시 ‘성장의 비약’ 또는 ‘회복의 비약’을 지급한다.


진 각성 달성 시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달성 후 적정 던전을 40회 완료하면 ‘시간의 인도석’을 선물한다. 모든 남거너 캐릭터로 진 각성을 달성하면 ‘무기 아바타’를 증정한다.


넷마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넷마블 넷마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넷마블

넷마블은 전날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신규 맵 ‘캐슬 파이터’ 티저 영상을 공식카페에 공개했다. 내달 업데이트 하는 캐슬 파이터는 모두의마블 최초의 6인 동시 플레이 맵으로 기존 사각형 맵에서 탈피했다. 티저 영상에는 캐슬 파이터에서 6명이 플레이하는 모습이 짤막하게 공개됐다.


신규 맵에서 이용자는 3명씩 팀을 이뤄 탑-미드-바텀 라인을 각각 맡아 상대편과 1:1 대결을 하게 된다. 담당 라인에서 승리한 이용자는 다른 라인으로 이동해 팀플레이를 할 수 있다.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의 비밀코드를 맞히면 게임재화인 다이아를 다량 증정한다. 12글자로 만들어진 비밀코드는 업데이트 전까지 공식카페에 정보가 하나씩 공개된다. 업데이트 당일 비밀코드를 모두 입력하면 다이아를 100%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출석, 게임대전 등 간단한 플레이만 해도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측은 “캐슬 파이터는 기존 맵의 고정관념을 깬 스킬조합, 팀워크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전날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서버의 경계를 넘은 대규모 전장 ‘월드 서버 던전’을 선보인다.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에 속한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만나 경쟁하는 콘텐츠다. 기존에는 같은 서버에 속해 있는 이용자들끼리만 경쟁을 벌일 수 있었다.


리니지2M의 1번째 월드 서버 던전은 ‘베오라의 유적’이다. ‘바람의 제단’, ‘물의 제단’, ‘대지의 제단’, ‘어둠의 제단’, ‘셀리호든의 봉인터’ 등 각기 다른 속성의 전장으로 구성돼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 ‘셀리호든’은 불 속성의 전장 ‘셀리호든의 봉인터’에서 등장한다. 이용자는 ‘베오라의 유적’에서 전설 등급 장비(장갑·벨트·목걸이 등)와 추후 공성전에 활용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TJ의 얼리버드 쿠폰’ 2종과 새로운 ‘크로니클 반지’ 아이템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선물한다. 쿠폰을 사용하면 과거 합성을 진행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레벨 달성 혜택도 준비했다.


‘베오라의 유적 정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3일까지 ‘베오라의 유적’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봉인된 구슬’을 모을 수 있다. ‘마법 연구소의 메시지’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용자는 월드 전역에서 ‘비밀 메시지의 단서’ 아이템을 모아 컬렉션에 등록하고 방어력, 스킬 저항 등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