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KB금융, 음식점 3억원 선결제…착한 소비 운동 동참


입력 2020.04.19 09:11 수정 2020.04.19 09:11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윤종규(왼쪽에서 세 번째)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왼쪽에서 두 번째) KB국민은행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본점 인근 식당에서 직원들과 점심식사 후 착한 소비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KB금융그룹 윤종규(왼쪽에서 세 번째)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왼쪽에서 두 번째) KB국민은행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본점 인근 식당에서 직원들과 점심식사 후 착한 소비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착한 소비 운동에 동참한다고 19일 밝혔다. KB금융의 착한 소비 운동 동참은 윤종규 회장을 위원장으로 운영 중인 그룹 비상경영위원회를 통해 결정됐다.


KB금융과 KB국민은행은 서울 여의도 본점 인근의 영세 식당을 중심으로, KB증권과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다른 계열사들도 사업장 인근 식당을 대상으로 총 3억원 규모의 선결제를 실시한다. 더불어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주변 식당을 이용하며 선결제 등을 통해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일시적인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도움과 힘이 되길 바란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란 그룹 미션처럼, KB금융 임직원 모두 국민과 이웃을 위해 작지만 의미 있는 일들을 꾸준히 실천하며 세상을 좀 더 밝고 희망차게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