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케미칼, 이영준 대표이사 신규 선임


입력 2020.03.25 19:25 수정 2020.03.25 19:27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신동빈·김교현·임병연·이영준 4인 대표이사 체제

기초·첨단소재 사업 역량 강화 취지

이영준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롯데케미칼 이영준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25일 이사회를 열고 신동빈, 김교현, 임병연 대표이사 체제에 추가로 이영준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 대표이사는 지난 1991년 삼성종합화학에 입사해 제일모직 케미칼연구소장, 여수사업장장, 삼성SDI PC사업부장을 역임한 뒤 2016년에는 롯데첨단소재 PC사업본부장을 지냈다. 지난해 말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올해부터는 합병법인인 롯데케미칼의 첨단소재사업 대표이사를 맡아 업무를 수행했다.


롯데케미칼은 앞서 열린 제44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이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올해 첨단소재 합병에 따른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으로, 이 대표이사의 그룹 내 입지가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롯데그룹은 지난해 임원 인사를 통해 롯데케미칼 대표에 취임한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BU장(사장)을 케미칼 대표이사로 겸임시키고,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부사장)를 기초소재사업 대표로 유임하는 인사를 단행한 바 있다.


당시 롯데첨단소재 전무였던 이 대표는 첨단소재사업 대표로 승진하며 보임된 바 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