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U+, 모든 고객에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혜택


입력 2020.02.18 09:54 수정 2020.02.18 09:5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27일부터 신청 가능…모든 단말·요금제 적용

하반기 AI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 협력 확대

LG유플러스 모델들이 18일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 소식을 알리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18일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 소식을 알리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자사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정보기술(IT)기업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최대 1년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하고,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레벨을 1년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올해 첫 5세대 이동통신(5G) 단말인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0’을 비롯한 모든 단말과 요금제에 적용된다. 기존 LG유플러스 고객도 오는 27일부터 신청하면 이용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휴대기기에 저장해 오프라인으로 재생하는 서비스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다. 다만, 6개월 체험 종료 후에는 자동 결제로 전환될 수 있다.


구글 원은 100기가바이트(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한다. 구글 전문가의 고객 서비스 지원, 기타 회원 혜택을 가족 구성원 5명 까지 공유 가능한 가족 요금제로 5G 신규 이용고객에게 최대 6개월의 무료체험이 제공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유료 앱과 게임,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 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LG유플러스 5G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신청시점으로부터 12개월 동안 골드 등급이 부여된다. 가장 낮은 등급인 브론즈 등급인 경우 결제금액의 1%를 적립할 수 있으며 골드 등급은 1.3%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유플러스와 구글은 하반기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까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 그룹장은 “구글과의 파트너십으로 영상과 게임, 클라우드 등 5G 핵심 서비스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