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공공기관 혁신 현장 이어달리기’ 행사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3일 09:24:41
    한전, ‘공공기관 혁신 현장 이어달리기’ 행사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9-11-19 15:43
    조재학 기자(2jh@dailian.co.kr)
    ▲ 한국전력 본사 전경.ⓒ한국전력

    한국전력은 19일 한전 본사에서 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과 공동으로 ‘제2회 공공기관 혁신 현장 이어달리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혁신 현장 이어달리기’는 공공기관의 지속 가능한 혁신문화 조성 및 역량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분기별로 열리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이호준 산업통상자원부 정책기획관, 박형덕 한전 기획부사장을 비롯해 공동 개최기관 4개사를 포함한 41개사 공공기관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공동 개최 4개 기관의 혁신 우수사례 발표, 혁신 관련 특강, 미래 신기술 전시 및 드론 활용 이벤트 등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됐다.

    한전은 에너지 분야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인 ‘EN:TER’와 전력 사용 데이터를 활용한 신서비스 모델인 ‘1인 가구 안부 살핌 서비스’ 등 디지털변환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전력거래소는 신재생사업자 대상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대국민 신재생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에 대해, 한전KPS는 마이스터고 학생 대상 기술교육을 통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패러데이스쿨’ 사업을, 한전KDN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채용 시스템 혁신사례를 발표했다.

    박형덕 한전 기획부사장은 “에너지‧무역‧기술 등 혁신성장 핵심 분야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의 혁신은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이 행사가 전체 공공기관을 대표할 우수한 사례 창출의 계기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조재학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