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력거래소, '제1회 꿈나무 사생대회' 개최


입력 2019.11.05 17:11 수정 2019.11.05 17:11        조재학 기자
전력거래소는 지난 2일 전남 나주 본사 잔디밭에서 지역 다문화 어린이가 참여하는 제1회 꿈나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는 지난 2일 전남 나주 본사 잔디밭에서 지역 다문화 어린이가 참여하는 제1회 꿈나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는 지난 2일 전남 나주 본사 잔디밭에서 지역 다문화 어린이가 참여하는 제1회 꿈나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력거래소와 나주시다문화센터가 업무협약을 맺고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다문화 2세 인재양성 사업’ 중 하나다.

이날 행사는 80명의 다문화 어린이와 학부모 등 약 150명의 다문화 가족이 무르익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저마다의 미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였다. 입선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참가한 어린이 모두에게 별도의 기념품이 제공됐다.

하양진 나주시다문화센터 센터장은 “다문화 자녀들에게 특별한 동기 부여가 되는 행사를 하게 돼 매우 기쁘며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전력거래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력거래소는 다문화 가정의 비율이 높은 전남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문화 가정 엄마학교, 다문화 청소년 멘토링 캠프 및 진로체험 교육, 초등학생 특기지원 프로그램 등 다문화 2세 인재양성 사업을 나주시다문화센터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