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무협-산학협동재단,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과정 개설


입력 2019.07.29 11:00 수정 2019.07.29 07:57        조인영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산학협동재단과 공동으로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원)생 및 창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무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4일까지 하면 된다.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관련 기본 교육 ▲멘토링 ▲기업설명회(IR) 등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역량 강화 노하우를 단계별로 전달한다.

기본 교육은 스타트업 환경 및 최신 트렌드, 비즈니스 모델 수립, 기업설명회(IR)용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피칭 전략 등 사업화 단계에서 필요한 노하우와 무역실무, 온라인 마켓 활용 전략, 무역협회 스타트업 지원 사업 등 글로벌화 단계에서 알아야할 내용 위주로 마련됐다.

기본 교육 우수팀 10팀에게는 총 5번의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협회의 스타트업 브랜치와 협력하는 액셀러레이터(AC)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박철용 무협 글로벌연수실장은 “우리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업을 할 때부터 글로벌 진출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스타트업과 글로벌 진출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