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 컴백에 '런' 1억뷰 '겹경사'


입력 2019.04.12 17:31 수정 2019.04.12 17:33        김명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RU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RU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RU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2015년 11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의 타이틀 곡 ‘RUN’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3시 32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RUN’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1억 2949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억뷰를 달성한 1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는 기록을 세우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곡의 제목처럼 끊임없이 질주하며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연기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그래피티를 비롯해 베개싸움, 수중연기 등 다채롭게 구성된 장면이 더해져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인다.

또한 ‘RUN’ 뮤직비디오는 7분 30초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이외에도 ‘DNA’가 6억뷰,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이 4억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오후 6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연작인 MAP OF THE SOUL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이다.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앨범은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인트로인 ‘Intro : Persona’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이 다채롭게 표현된 것은 물론, 듣기 쉬운 멜로디로 구성되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 내면을 비롯한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노래를 풀어나가는 RM의 솔로 곡 ‘Intro : Persona’와 나를 둘러싼 세계에 대한 인간적인 관심에서 출발한 ‘소우주 (Mikrokosmos)’, ‘HOME’은 힘들고 외로울 때 돌아가고 싶은 집을 팬들이 있는 곳으로 표현했다.

특히,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이 참여한 ‘Make It Right’는 아련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곡으로, 힘든 시절 자신을 알아봐주었던 상대에 대한 사랑과 치유 과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제이홉, 진, 정국으로 구성된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 ‘Jamais Vu’,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강렬한 비트와 진의 로킹(Rocking)한 애드리브 보컬이 인상적인 방탄소년단표 힙합 곡 ‘Dionysus’가 포함됐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