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이라이트 3명+육성재 등 학위 취소…연예인 7명 누구?


입력 2019.01.14 14:04 수정 2019.01.14 14:06        김명신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이 학위 취소 처분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 SBS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이 학위 취소 처분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 SBS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이 학위 취소 처분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에 따르면 교육부는 14일 학사·입학비리가 불거진 동신대와 부산경상대에 대한 사안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동신대 방송연예학과·실용음악과 교수들은 이들이 재학 중이던 2010~2013년 '방송활동을 강의 출석으로 인정한다'는 명문화된 규정이 없었는데도 출석을 임의로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점 및 학위 취소된 연예인은 7명으로 비스트 전 멤버 장현승, 하이라이트 멤버인 이기광, 용준형, 윤두준, 비투비 멤버 서은광과 육성재다.

학사학위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진 가수 추가열 역시 학위 취소와 함께 겸임교수 임용이 무효 처분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8월 SBS 'SBS 8 뉴스'에서는 동신대학교가 비스트 멤버였던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장현승 등 연예인 특혜와 의혹을 보도해 논란이 됐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