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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 국민은행장 "파업으로 인한 고객 불편 죄송"


입력 2019.01.09 08:22 수정 2019.01.09 08:23        부광우 기자

"9일부터 모든 업무 정상화…직원들 하나 되도록 노력"

허인 KB국민은행장.ⓒ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총파업에도 전국 1058개의 모든 영업점의 문을 열고, 거점점포 운영 및 비대면 채널 등을 통해 이상 없이 영업을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또 이날 재직직원 총 1만6000여명 중 1만여명이 고객 응대 등 본연의 업무 수행에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 크고 작은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다만,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 등의 비대면채널은 정상 운영돼 원활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했으며 8일 영업시간 중 발생한 창구거래 및 ATM수수료는 면제했다는 설명이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다시 한 번 고객 불편을 끼쳐 드려 거듭 죄송하다"며 "총파업 중에도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9일부터는 모든 업무가 정상화되며, 어느 자리에 있었든 모든 직원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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