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입력 2018.08.23 16:23 수정 2018.08.23 16:28        이홍석 기자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로 총 18종 26모드 맞춤 저장 기능 장착

요리연구가 유현수 셰프가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기념 쿠킹 클래스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대유위니아 요리연구가 유현수 셰프가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기념 쿠킹 클래스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대유위니아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로 총 18종 26모드 맞춤 저장 기능 장착

대유위니아(대표 김재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으로 문을 자주 여닫아도 설정한 온도 유지에 유리한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저장실마다 다른 냉각기를 사용하는 딤채의 ‘오리지널’ 기술을 한 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총 18종 26모드의 김치·채소·과일·주류·장류 등 다양한 식재료별 맞춤 보관 모드를 갖췄다.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실버를 메인 컬러로 설정했다. 무광과 반광의 두 가지 패턴을 적용해 같은 색상이지만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2019년형 딤채에는 한 층 업그레이드된 딤채의 ‘오리지널’ 기술이 탑재됐다. 먼저 룸 별로 냉각기를 달리 사용하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을 통해 김치 종류별로 원하는 익힘 정도에 따라 보관할 수 있다. 한국인이 즐겨 먹는 김장 김치·동치미·무김치 등 모두 가능하다.

2018년형 모델의 특징이었던 청국장 등 숙성 기능은 한층 강화됐다. 신제품에서는 묵은지 발효 숙성을 지원한다. 이는 최적 온도 등의 환경을 제공해 일반김치를 묵은지로 만든다. 또한 소고기와 돼지고기 숙성 모드도 지원한다.

이와함께 바나나·아보카도·레몬·자몽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갖춰 냉해나 부패 없이 오랫동안 높은 당도를 유지한다.

바나나의 경우, 최대 28일까지 먹기 좋은 상태로 보관하며 당도도 유지된다. 감자·고구마·가지 등 채소류 보관 모드, 주류 및 장류, 쌀 보관 모드도 있다.

저장실을 직접 냉각하는 ‘오리지널 땅속냉각’, 기계실을 제품 상단으로 위치시켜 최적 보관 온도를 유지하는 ‘오리지널 탑 쿨링’ 시스템은 전 제품에 이어 그대로 탑재됐다.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춘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400리터급 이상 스탠드형 제품에 도어포켓을 추가했다. 병 용기 보관이 수월해져 깔끔하고 편리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신선 보관실 안쪽에는 냉동육의 빠른 해동을 돕는 ‘고메 플레이트’를 장착했다.

여기에 최대 10개의 탈취제를 냉장고 곳곳에 적용해 바깥으로 새어나가는 냄새를 강력하게 잡아주고 독립 냉각을 통해 저장실 간 냄새 섞임을 방지한다. 스탠드형 제품 상단에 설치된 ‘프레시 커버’는 도어를 열고 닫을 때 빠져나가기 쉬운 냉기를 막아준다.

또 저장 용기와 저장실에 적용한 ‘땅속 바이오 소재’는 탈취와 신선도 유지를 돕고 ‘스마트 쿨링 시스템’은 통해 내부 온도를 24시간 감지하며 최적 보관 온도를 맞춰준다.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의 스탠드형 제품은 53종으로 출하가는 180만~440만원이다. 뚜껑형 제품은 30종으로 출하가는 69만~184만원이다. 함께 출시된 ‘메탈 미니 김치냉장고 102L’ 제품 2종은 84만~89만원이며 레트로 미니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 5종은 82만~84만원이다.

신제품은 대유위니아 전문점인 ‘대우전자-위니아 스테이’ 전국 지점뿐 아니라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각종 양판점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춰 김치의 종류별 보관 및 숙성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식재료 보관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김치냉장고 시장의 선두주자인 만큼 한 발 앞서나가는 제품 성능과 마케팅 활동으로 올해 판매 성수기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