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 기반을 마련하고 역동적 조직체계 구축을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가올 미래 환경에 대비해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의 기반을 다지고자 미래 성장 조직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한편, 조직 관리 시스템을 단순화해 역동적 조직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우선 다른 업종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한 신사업 모델 발굴을 확대하기 위해 제휴영업본부가 신설됐다. 또 장기상품본부를 신설해 장기상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채널별 상품지원과 인수전략 운영을 정교화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미래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고객부문 산하에 데이터전략부가 신설돼 전사 고객데이터에 대한 체계적 분석과 관리 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기존 조직의 관리 체계를 단순화하기 위한 본사 지원부서 내 팀 단위 재편도 이뤄진다. 플랫폼 경쟁력 확보가 우선되는 디지털 업무 수행 조직을 대상으로 부 단위 조직모델도 새롭게 도입된다. 이밖에 디지털 기반 업무 효율화를 강화하고자 스마트보상 조직을 확대하고 RFC본부의 영업관리 체계를 단순화하여 현장관리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조직 체계가 재편됐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