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기 웹툰 '드림사이드' 드라마로 제작


입력 2017.07.31 10:10 수정 2017.07.31 10:15        김명신 기자

'신과 함께' 김용화 감독 총괄 프로듀서…'보이스' 김홍선 연출

몬스터유니온이 인기 웹툰 ‘드림사이드’를 드라마로 제작한다.ⓒ 드림사이드문전사 몬스터유니온이 인기 웹툰 ‘드림사이드’를 드라마로 제작한다.ⓒ 드림사이드문전사

'신과 함께' 김용화 감독 총괄 프로듀서…'보이스' 김홍선 연출

몬스터유니온이 인기 웹툰 ‘드림사이드’를 드라마로 제작한다. 특히 이번 작업은 아시아 최고 VFX스튜디오인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영화와 드라마 분야에서 쟁쟁한 제작진이 참여하는 국내 최초 ‘시네마틱 드라마’로 제작된다.

‘드림사이드’(홍정훈, 신월 작)는 국내 대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웹툰으로, 한국 대표 판타지 소설 작가 홍정훈 작가의 동명 원작 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꿈을 통해 7년 사이를 오갈 수 있게 된 고등학생이 좀비 사태로 멸망 위기에 처하는 미래를 바꾸기 위해 히어로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그렸다.

‘드림사이드’는 연재 당시 타임루프와 좀비라는 할리우드 SF 영화적 소재에, 생존 경쟁을 통해 드러나는 좀비보다 무서운 인간상을 그려내 한국적 장르물을 그렸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생존 공동체 내에서의 사랑, 우정, 휴머니즘을 찾는 탄탄한 스토리 전개로 웹 소설과 웹툰을 합쳐 단숨에 14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이번 영상화 소식은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점쳐진다.

국내 최초 영화와 드라마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이 될 ‘드림사이드’는 특히 총괄 프로듀서로 덱스터스튜디오의 대표이자 영화 ‘신과 함께’(개봉예정), ‘국가대표’, ‘미녀는 괴로워’를 연출한 김용화 감독이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원작인 ‘드림사이드’의 경우 좀비가 등장하는 판타지물로서 그동안 한국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차원이 다른 비주얼을 필요로 했고, 이를 위해 기획단계부터 김용화 감독과 덱스터의 VFX(시각특수효과)팀이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2017년 상반기 뜨거운 반향을 일으킨 OCN드라마 ‘보이스’, tvN ‘피리부는 사나이' 등 장르물에서 탁월한 감각을 보여준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SBS드라마 ‘대박’, ‘무사 백동수’와 웹 소설 ‘미르신화전기’를 쓴 매체를 넘나드는 스토리텔러 권순규 작가가 대본을 맡았다.

‘드림사이드’는 올 하반기 프리프로덕션을 진행하며, 2018년 초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한다. 원작의 화제성과 제작 규모, 화려한 제작진이 더해지며 캐스팅보드에도 쟁쟁한 배우들이 이름을 올려, ‘태양의 후예’를 잇는 초대형 한류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투자는 국내 최초 문화 콘텐츠 전용 사모펀드(PEF)인 KBS-KDB 한류콘텐츠 펀드가 자회사 스튜디오인빅투스를 통해 맡았다.

한편, 몬스터유니온은 KBS와 KBS계열사가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해 독립적으로 설립한 제작사로, KBS를 비롯 다양한 방송사와 플랫폼에 방영할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하고 있다.

최근 종영한 KBS 금토 예능 드라마 ‘최고의 한방’과 방영중인 KBS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를 제작했으며, 이번에 국내 최고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만드는 ‘드림사이드’를 통해 플랫폼과 포맷의 경계를 뛰어넘는 한국형 장르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