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ES2017]송대현 LG전자 사장, “홈 IoT·로봇으로 인공지능 가전시대 주도”


입력 2017.01.06 10:29 수정 2017.01.06 11:30        라스베이거스(미국)=데일리안 이홍석 기자

가전에 AI 융합으로 스마트홈 선도...로봇사업 적극 진출

올해 경영 목표 생활가전 매출·브랜드·지배력 모두 1위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LG전자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LG전자
“홈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 등을 중심으로 미래 사업을 철저히 준비하는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와 혁신 기술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마케팅으로 LG전자 생활가전의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지난해 말 사장 승진 후 처음으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가전 시장 선도를 위한 사업전략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CES 2017에서 가전제품이 고객 생활 패턴 및 주변 환경을 학습해 스스로 작동하는 딥 러닝 기반의 생활가전을 선보이며 ‘인공지능(AI) 가전’ 시대를 열었다. 스마트홈 서비스 ‘스마트씽큐(SmartThinQTM)’와 연계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로봇도 공개했다.

또 AI 가전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지난해 말 홈 IoT 및 로봇 관련 조직들을 통합해 ‘H&A스마트솔루션BD(Business Division)’을 신설했다. 이 조직을 중심으로 전사 역량을 투자해 새로운 스마트홈 서비스, 가정용 로봇, 상업용 로봇 등의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송 사장은 이 날 간담회에서 통신 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융합한 AI 가전을 꾸준히 선보여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올해 출시하는 모든 가전제품에 무선인터넷을 지원해 생활가전의 IoT를 가속화하는 한편 독자 개발한 딥 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TM)’를 탑재한 스마트 가전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향후 스마트홈과 연계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로봇 사업에도 적극 뛰어든다는 계획이다. 로봇청소기, 홈 IoT 등을 통해 축적해온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해 가정용 및 상업용 로봇 개발에 적극 나선다.

송 사장은 “상업용 로봇 시장에도 진출해 로봇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것”이라며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바탕으로 새로운 로봇 컨셉트 및 기술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켜 로봇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 사장은 올해 경영 목표로 생활가전분야 전 부문 1위 달성을 제시했다. 올해 성장 위주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면서 세부 사업들을 점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구체적인 수치 목표를 말하긴 어렵다"면서도 "매출·손익·지배력·브랜드 위상에서 모두에서 1등 지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