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암스트롱, 아폴로 11호 달 착륙 찍은 카메라 보유


입력 2015.02.10 16:17 수정 2015.02.10 16:23        스팟뉴스팀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닐 암스트롱이 달 착륙 상황을 찍은 카메라를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벽장을 정리하다 한 옷가방을 발견한 암스트롱의 부인은 그 옷가방에 1969년 아폴로 11호가 달 표면에 착륙한 뒤 인류(암스트롱)가 첫발을 내디디는 장면을 찍은 카메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2012년 타계한 그녀는 당시 워싱턴 소재 스미스소니언 국립항공우주박물관 큐레이터 앨런 니델에게 이야기를 했다. 암스트롱의 유족들은 박물관 측에 이 물품을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전했고 박물관은 오랜 기록 과저을 거쳐 물품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달 착륙 당시, 착륙선이 달 표면에서 모선으로 돌아올 때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물건은 달에 버려두기로 약속했지만 암스트롱을 아폴로 11호 탑승 우주인들은 기념할만한 물건을 챙겨 귀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카메라도 필름통을 제거한 후엔 쓸모가 없어졌지만 암스트롱이 챙겨온 것으로 보인다.

니델은 "우주인들이 기념 목적으로 흔히 불필요한 일부 물품을 갖고 온다"며 "최근 의회에서 이런 관행을 용인하는 법을 통과시켰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