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타깃층인 중장년층 넘어 10~30대 겨냥 목적
당대 A급 또는 속칭 뜨는 스타들만 모델로 기용돼
제품 품질 향상보다 광고에만 치중한다는 지적도
블랙야크는 2011년 배우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서 매출이 급성장했다. 사진은 블랙야크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산악인이나 남성 스타들이 주름잡았던 아웃도어 광고에서 여성 스타들의 약진도 눈에 띈다. 사진은 노스페이스 모델인 배우 공효진이 현재 출연하고 있는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알비나 집업 재킷'을 입고 운동 중인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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