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PD수첩’ 라섹-라식 부작용 폭로…스벤리 박사 협박까지 ‘왜?’


입력 2014.08.06 15:14 수정 2014.08.06 15:17        김유연 기자
pd수첩 라식 수술 부작용. _MBC 방송화면 캡처 pd수첩 라식 수술 부작용. _MBC 방송화면 캡처

‘PD수첩’이 생각보다 심각한 라섹, 라식 수술 부작용에 대해 꼬집었다.

5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라식 수술 이후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라식 수술 후 각막이 얇아져 부정난시가 발생하는 원추각막증 판정을 받은 정모 씨(가명)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수술 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특수렌즈를 끼워야만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 씨는 병원과의 소송에서 승소했지만, 11년째 언제 실명할지 몰라 불안에 떨고 있다.

그는 “자살하는 사람들이 이해가 가더라. 나도 이 일을 겪으니 죽음 아니면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라식 수술을 받고 빛 번짐 부작용을 겪고 있는 박모 씨 역시 황당한 일을 겪었다. 수술 도중 기계가 멈춰 각막을 열어 놓은 상태로 기다려야 했던 것.

박 씨는 “눈 검사를 한 의사, 수술을 한 의사, 부작용 때문에 재수술을 해줬던 의사가 전부 다르다”며 “심지어 재수술을 하던 도중 각막을 절개하고 나서 기계가 고장 났다고 임시 렌즈를 삽입한 채 방치했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에 한 안과 의사는 “한 번에 무리하게 너무 많은 수술을 하는 시스템이 근본적인 문제다”며 병원의 마구잡이식 수술 권유를 비판했다.

제작진은 취재 도중, 한국계 라식 수술의 위험성을 경고해온 스벤 리 박사가 대한안과의사회로부터 “MBC ‘PD수첩’과 인터뷰를 하지 말라며, 인터뷰를 할 경우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공문을 받았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알게 됐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