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아이폰 라이트 애플 “유출된 사진보니...”

스팟뉴스팀

입력 2013.07.23 10:17  수정 2013.07.23 10:24

플라스틱 소재지만, 오히려 특유의 색감으로 '저가' 느낌 없어

아이폰 해외 커뮤니티 공간에서 저가 아이폰5로 알려진 '아이폰 라이트'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포 돼 화제다. 맥루머닷컴 화면 캡처

스마트폰이 고사양 평준화되면서, 역설적이게 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요구도 높아졌다. 이런 이유로 애플이 저가 아이폰5인 ‘아이폰 라이트’를 연내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이로 추정되는 사진이 인터넷에서 확산되고 있다.

지난 2일 애플 제품에 대한 뉴스와 소문을 다루는 맥루머닷컴(MacRumors.com)에는 ‘아이폰 라이트’로 보이는 사진이 첨부된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 게시자는 이 사진이 중국 아이폰 커뮤니티 사이트 ‘웨이펑망(WeiPhone)’에서 가져온 사진이라고 전하면서, 기존 아이폰5와 다른점을 분석했다.

해당 사진에는 아이폰 라이트가 여러 가지 색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그동안의 소문을 증명하듯, 흰색·노랑·빨강·초록 총 4가지 색에 목각(mock-up) 모형이 있다.

재질은 알루미늄 소재가 아닌 플라스틱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플라스틱 특유의 색감은 저가라는 느낌보다는 개성 있다는 느낌마저 준다. 또 볼륨 버튼도 기존 아이폰5가 동그라미 형태였다면, 아이폰 라이트 추정 사진은 길죽한 모양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 라이트의 두께는 8.5mm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아이폰5 두께 7.6mm 보다 0.9mm 두껍다.

한편 아이폰 라이트에는 IOS7 이미지가 프린팅 돼 있다. 따라서 아이폰 라이트는 IOS7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9월이나 10월 또는 그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