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민생회복 소비쿠폰’ 전국 최우수 지자체 선정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12.17 08:58  수정 2025.12.17 08:58

최근 행정안정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인천시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실시된 1차와 2차 소비쿠폰 집행과 관련하여 소비쿠폰 지급 실적, 사용처 확대, 신청과 지급 편의성 제고, 홍보 및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이뤄졌다.


시는 모든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 대외적으로 역량을 입증 받았다.


시 본청이 최우수 지자체로서 특별교부세 5억 원, 인천시 군·구들이 특별교부세 14.5억 원을 받아 합계 19억 5000 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는 이번 소비쿠폰 사업에서 전국적 모범사례로 인정받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민생정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인천시 민생정책 전반의 기획력과 현장 대응력이 결합된 결과”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삶에서 체감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종합적인 민생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