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애플 게임 쇼케이스서 '인조이' 맥 버전 공개…내년 PS5 버전 발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12.02 15:28  수정 2025.12.02 15:29

인조이 맥 버전 체험 기회 제공

내년 PS5 버전 출시 등 플랫폼 확장

크래프톤이 2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애플 게임 쇼케이스에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맥 버전을 선보였다.ⓒ크래프톤

크래프톤은 2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애플 게임 쇼케이스(Apple Games Showcase Seoul)에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인조이)' 맥 버전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드웨어 성능과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된 애플 디바이스의 게이밍 역량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래프톤은 인조이 맥(Mac) 버전의 시연 기회를 제공하며, 게임의 플랫폼 확장 가능성과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김형준 인조이스튜디오 대표이사 겸 인조이 총괄 디렉터는 "Apple의 뛰어난 기술 지원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맥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맥 버전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지속 적용하고, 내년에는 PS5(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을 발매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개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조이 맥 버전은 지난 8월 애플 맥 앱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게임스컴 2025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버전은 애플 실리콘 환경에 최적화돼 개발됐다. 애플 플랫폼의 핵심 그래픽 기술인 '메탈(Metal)'을 활용해 높은 프레임률과 비주얼로 부드럽고 반응성 높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탈 FX 업스케일링, 애플 M3 및 M4 칩에서 구동되는 하드웨어 가속 레이트레이싱, HDR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됐다.


이용자들은 애플 실리콘 기반의 애플 M1칩 이상 및 16GB 이상의 통합 메모리가 탑재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